부동산정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 용도 살펴보자

블로그광고 2024. 2. 12. 15:37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전자문서입니다. 하지만 인감도장 대신 서명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번 시간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과 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주민센터나 구청 등 전국 시·군·구청 및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으로는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신청시 신분증 지참해야하나요?
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 또는 후견인이 동행하여야 하며, 외국인의 경우 국내거소신고증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원을 제출하면 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별도의 갱신 절차 없이 계속해서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최초 발급 이후 분실하거나 훼손되어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다시 처음부터 등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는 등기신청용도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samboob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