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제도 확인하기

블로그광고 2024. 2. 17. 20:26

요즘 대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난과 더불어 주거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러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LH청년전세임대주택제도가 있답니다. 이 제도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무주택자이면서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대학생/취업준비생/직장인에게 저렴한 보증금과 월세로 주택을 임대해주는 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들을 만족해야하는지 알아볼게요.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입주대상자는 1순위~5순위까지로 구분됩니다. 순위별로 선정되는 인원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해당 순위 내에서도 경쟁이 발생하면 가산점을 적용해서 최종입주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세부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LH청년전세임대주택 지원 한도액은 얼마인가요?
지원한도액은 전세보증금 100% 이내이며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서울지역은 8천 5백만원까지만 지원가능하며 초과금액은 임차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그리고 월 임대료는 지역별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전세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한 연 1~2% 이자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LH청년전세임대주택 거주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계약기간은 2년이고 최초 재계약시 최장 6년까지 거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총 9회(최장 20년)까지 재계약이 가능한데 이때마다 별도의 심사를 거쳐야 하며 기존거주지에서의 퇴거여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H청년전세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좋은 집 구하셔서 행복한 삶 누리시길 바랍니다!

 

https://raemian-ha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