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

부동산 시세 조회 과정 알아보자

블로그광고 2024. 2. 20. 14:32

부동산 시세조회과정은 아파트 매매시 필수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부동산과 호갱노노 등 여러가지 사이트를 이용해서 실거래가와 매물가격을 비교하는데요. 하지만 같은 지역이라도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아서 혼란스러울 때가 많아요. 이럴때 도움이 될만한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네이버 부동산 vs 호갱노노 중 어떤걸 쓰는게 좋을까요?
두 사이트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호갱노노를 추천드려요. 우선 두 사이트 모두 허위매물 검증 시스템이 있어서 안심하고 쓸 수 있고, 특히 호갱노노는 전국 단위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각에서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최근 거래내역 및 주변지역과의 관계성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파트 검색 시 평형별 세대수나 동수같은 세부정보는 어디서 보나요?
호갱노노에서는 평수별로 세대수도 알 수 있고, 단지 내 위치도 표시되어있어요. 그리고 해당 아파트 옆에 지하철역까지의 거리라던가 버스정류장까지의 거리 등등 교통편까지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지도상에서 원하는 곳을 확대하면 건물 외관 사진도 볼 수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특정 지점을 클릭하면 상세보기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자세하게 나와요. 이렇게 되면 대략적인 구조라던지 방 갯수, 화장실 갯수 까지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겠죠?

 이제 여러분도 쉽고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어요. 앞으로는 시간낭비 하지말고 똑똑한 투자자가 되어보세요!

 

 

https://wj2-hob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