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

30세 미만 세대분리 방법 및 조건 살펴보자

블로그광고 2024. 2. 17. 20:22

30세 미만인 사람들이 독립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특히나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해야한다는 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죠. 하지만 이마저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30세 미만 세대분리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세대분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먼저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분증 지참 필수이구요! 다만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동의서 등 서류가 조금 더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사 후 전입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세대분리가 완료됩니다.

조건이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먼저 소득기준으로는 중위소득 40% 이하이어야 합니다. 즉 1인가구 기준 월 약 70만원 이상 벌지 않아야 한다는 뜻이에요. 또한 주택소유 여부로는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 소유자여야 하는데요, 전용면적 60m2 이하이고 공시가격 8천만원 이하이면 해당됩니다. 마지막으로 지역별 최소주거비 수준이상의 거주지가 있어야하는데요, 서울시의 경우 4인가족 기준 264만원 입니다.

오늘은 30세 미만 세대분리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혼자 살기위해서는 돈도 많이 들고 신경써야될것도 많지만 그만큼 보람찬 일이기도 한 거 같아요. 다들 열심히 살아서 원하는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https://www.wolmitrai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