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출력 방법 알아보자

블로그광고 2024. 2. 18. 18:31

국세완납증명서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가 세금을 모두 납부했다는 증명서로 대출시 제출하거나 공공기관 등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때 인터넷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알려주세요~
홈택스 홈페이지접속 후 로그인 한다. 상단 메뉴 중 민원증명 클릭한다. 우측 중간쯤에 위치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수령방법과 용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증명서가 인쇄된다. 

인터넷 말고 오프라인에서도 발급가능한가요?
오프라인에서는 세무서 방문 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로도 발급 가능하다. 단, 모든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은 각 기관마다 상이하므로 사전에 해당 기관에 문의하여야 한다.

세금납부 완료 여부를 나타내는 국세완납증명서는 각종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신청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관공서제출용도나 기타 증빙서류로써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https://bs-sujain.co.kr/